'네게(NEGE)컵' 고교 동아리 200여 팀과 참가 선수 5,000여명에 달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유소년 축구대회. 나름 축구 천재였지만 공백기를 거치면서 소문난 '개'발로 전락한 주인공 나두호는 주암고 축구 동아리 채플린 회원으로서 친구이자 매니저인 정아영과 함께 네게(NEGE)컵에 출전한다. 목표는 단지 하나!! 대회 우승과 함께 프로 진출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차세대 아이들(Nege) 최종 11명’에 선정되는 것.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본선 토너먼트를 거치며 나두호의 잠들어 있던 축구 본능이 깨어나기 시작한다!
악귀에 빙의된 악인을 잡으러 다니는 구마흥신소의 마추은. 착해빠진 고등학생 오구민. 구민은 어느 날 악귀에게 사고를 당하고 이로 인해 추은을 만나게 된다. 각자의 사연을 가진 5명의 주인공들. 그 누가 알아주지 않지만 구마흥신소 일행은 이 사회의 어둠 속에서 악귀, 그리고 악인을 추적한다.
귀혼(鬼魂)에 의해 망해가는 조선, 무능한 임금을 대신해 백성들이 의지하는 것은 단지 의적 무리인 ‘활빈’ 뿐. 활빈의 수장 홍문 대감의 서자인 길동은 혈패와의 연동을 통해 조선을 구할 예언의 ‘집행인’으로 거듭나게 되고 전국 팔도에 흩어져 있는 활빈들을 규합해 본격 귀혼과의 전쟁에 돌입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