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혈귀와 요괴, 무당이 창궐한 혼란의 조선, 자신을 암흑어사라 칭하는 박문수가 타락한 관아를 파괴하고 다닌다. 다급해진 조정에서는 흡혈귀 왕의 부활을 노리는 암흑어사 박문수를 토벌하라 명하기 위해 갓 무과에 급제한 무관 안손에게 도술과 무술에 능한 도적 홍킬동을 찾아오라 태백산으로 파견한다. 의 김규삼 작가가 선사하는 요괴 퇴마 개그 판타지 시대극!
경찰대학 졸업 후 경위로 임관한 지용은 수상한 고소인 황성구를 조사하게 되고 전국을 휩쓰는 전세사기 사건을 마주하게 된다. 제대로 된 법의 심판을 받지 않는 전세사기 일당을 상대로 지용은 자신이 정한 비질란테의 룰이 시험에 드는 것을 느끼게 되고 전세사기 일당을 쫓던 중 비질란테 4명은 그들의 정체를 아는 누군가로부터 협박을 받게 된다. 그리고 비질란테 4명은 그들에게서 거악의 그림자를 느끼게 되는데
[스페셜 사이언스픽션 스타일리쉬 액션 오페라] 몬스터즈 우리들이 모르고 있던... 그리고 결코 알 수도 없었던 거대한 전쟁!! 지구와 그 지구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는 인류를 걸고 위험스런 두 남자의 전쟁은 시작되었다. 아주 우연히 한 여고생의 눈에 의해 목격된 전쟁의 진실... 그 진실과 대면하는 순간, 당신 역시 당황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