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
작가진아
0(0 명 참여)

주인공 대곤은 나이도, 직급도 기성세대와 MZ 세대 사이에 애매하게 끼어있다. 그 사이에서 누구보다 평범하게 살고 있는 그의 삶의 모토는 '꼰대로 늙지 않는 것'. 하지만 주변에 꼰대들은 하나둘 늘어가고, 꼰대에게 사이다 발언을 하는 젊은 세대 역시 좋게 보이지도 않는데... 그들을 관찰하다 보면 꼰대가 되지 않는 법도 깨닫게 되지 않을까?

완결 여부완결
에피소드56 화
연령 등급12세 이상

해당 작품 보러가기

T001
T002

세부 정보

장르

드라마

연재 시작일

2021년 12월 29일

연재 기간

1년 3개월

팬덤 지표

🌟 드라마 웹툰 중 상위 8.76%

👥

평균 이용자 수 50,052

📝

전체 플랫폼 평점

9.81

📊 플랫폼 별 순위

61.99%
T001
42.35%
T002

🏆명작의 제단

✔️이 작품은 명작👑입니까?

* 100명이 선택하면 '명작' 칭호가 활성화 됩니다.

'명작'의 태양을 라이징 해보세요.

진아작가의 다른 작품4

thumnail

어린 양의 노래

그림진아
원작황백설

[매주 목요일 업데이트] 어릴 적부터 오누이처럼 함께 자라온 윤환은 연우의 전부였다. 식물이 빛을 갈구하듯, 짓궂으면서도 다정한 오빠는 당연한 존재였다. 그래서 윤환이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받을 때도 그저 재미없는 농담으로 치부했다. “연우야, 그런 놈들은… 겉으로는 순한 양처럼 굴어. 양 떼들 사이에 껴 있으려면 본색을 감춰야 하니까. 그리고 때가 되면 반드시 역겨운 본성을 드러내. 그 순간이 되면 넌 뭘 할 수 있을까.” 그러나 가려진 그의 이중성을 알게 된 순간, 이제껏 보아온 다정하기만 하던 윤환의 얼굴이 달라 보였다. “말했지. 내가 본성을 드러내도 너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그리고 어느새 윤환의 경고 대상은 자신으로 바뀌어 있었다.

thumnail

식물인간

그림진아

거대 희귀식물 ‘Z’로 인해 전 세계에 퍼진 재앙, ‘식물인간’. 몸에서 돌연 식물이 자라나고, 이내 격심한 통증과 함께 몸이 굳으며 죽어가는 질병에 고통받는 사람들. 이들 앞에 식물학자 ‘한’과 그의 조수 팀이 나타나 구원의 손을 뻗는다. ‘식물인간’을 치료하기 위해 세계를 떠도는, 기묘하고도 아름다운 힐링 판타지.

thumnail

어린 양의 노래

어릴 적부터 오누이처럼 함께 자라온 윤환은 연우의 전부였다. 식물이 빛을 갈구하듯, 짓궂으면서도 다정한 오빠는 당연한 존재였다. 그래서 윤환이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받을 때도 그저 재미없는 농담으로 치부했다. “연우야, 그런 놈들은… 겉으로는 순한 양처럼 굴어. 양 떼들 사이에 껴 있으려면 본색을 감춰야 하니까. 그리고 때가 되면 반드시 역겨운 본성을 드러내. 그 순간이 되면 넌 뭘 할 수 있을까.” 그러나 가려진 그의 이중성을 알게 된 순간, 이제껏 보아온 다정하기만 하던 윤환의 얼굴이 달라 보였다. “말했지. 내가 본성을 드러내도 너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그리고 어느새 윤환의 경고 대상은 자신으로 바뀌어 있었다.

thumnail

괜찮아 애송이 완전판

그림진아

가 완전판으로 돌아왔다! 덩치… 도 조금 커졌고 나이… 도 조금 먹었고 세상 사는 스킬… 도 조금 늘어야 하는데 난 왜 아직도 애송이인 것인가!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엉뚱발랄 애송이 라이프를 완전판으로 즐기세요!

이 작품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보고 있는 작품

너를 돌려차는 방법

너를 돌려차는 방법

자기 취향 존중

자기 취향 존중

니편내편

니편내편

얼굴천재

얼굴천재

그린라이트

그린라이트

당신의 외도

당신의 외도

악플게임

악플게임

테러사이트

테러사이트

천사가 아니야

천사가 아니야

회춘

회춘

전체 리뷰0 개
스포일러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