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꿉친구 도경을 짝사랑하는 여학생 '라이'. 짝사랑을 숨기기 위해 아이돌 팬인 척 연기를 하고 있다. 짝사랑도 덕질도 그만두지 못하던 그때! 최애가 전학 왔다?! 라이의 짭사랑 '늘찬'의 전학으로 변하지 않을 것만 같던 관계가 요동치기 시작한다. "우린 친구인데 넌 왜 질투를 해?" 소꿉친구에서 여자친구가 되기 위한 여름빛 학원 로맨스!
걸어 다니는 도덕 교과서라고 불릴 정도로 정석을 따르는 FM 고등학생 오사랑. 그에겐 특별한 비밀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오직 고운 말들만 들린다”는 것이다! 반면, 타인의 나쁜 말이나 욕설은 그에게 잡음처럼 지직거리며 들릴 뿐이다. 잡음 섞인 세상 속에서 살아온 사랑은 어느 날, 티 없이 맑은 목소리를 가진 소녀 '리나'를 만난다. 사랑은 난생처음 설레는 감정을 느끼고 그녀를 따라 방송부까지 입부하게 되지만... 알고 보니 그녀는 욕쟁이?! "나쁜 말을 해도 사람들에겐 고운 말로 번역되어 들리는" 반전 소녀 소리나. 그러나 어째선지 사랑이에겐 통하지 않는다. 난생처음 욕이란 걸 생생히 들어본 '사랑'과 전교 최고 욕쟁이 '리나'의 쌍방향 의사소통 로맨스!
"더 이상 불로소득은 없다! 상속이 받고 싶으면 그럴만한 능력을 갖추거나 능력 있는 놈과 결혼해!" 부잣집 외동딸 '태평' 어느 날 독립통보를 받는다. 이제 그녀에게 남은 건 다 망해가는 횟집 '태평수산'뿐이다. 길거리에 나앉기 일보 직전, 태평은 한 남자가 물고기로 둔갑하는 장면을 목격하는데... 젊은이가 씨가 마른 어촌 마을 유일한 신랑감 후보는 물고기?! 누가 내 남편이 될 물고기인가. 육일공 작가의 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