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
0(0 명 참여)

무공보다는 학문을 쌓는 게 좋았던 단예는 무인이라면 누구나 갈망하는 단씨 가문의 일양지(一陽指)도 대충 익히고, 신선이 보고 싶다는 일념 하나로 왕부를 뛰쳐나온다. 그렇게 변태로 오해받을 법한 요상한 차림으로 거리를 활보하던 중, 종영의 도움으로 무량산으로 향한다. 무량파가 정한 출입제한 구역에 신선이 산다는 소문이 있어 직접 들어가 볼 생각이었다. 그런데 단예 말고도 제한 구역을 노리는 사대악인들과 맞딱뜨려 잡혀가는데… 천룡팔부는 김용의 여타 작품들과는 달리 단예를 포함한 소봉, 허죽 등 세 명의 주인공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며 세 영웅호한들의 모험, 의리, 사랑, 증오가 넘나드는 대서사극이라 할 수 있다.

완결 여부미완결
에피소드164 화
연령 등급전체이용가

세부 정보

장르

무협

연재 시작일

2021년 10월 05일

연재 기간

1년 2개월

팬덤 지표

🌟 무협 웹툰 중 상위 12.85%

👥

평균 이용자 수 4,041

📝

전체 플랫폼 평점

9.21

📊 플랫폼 별 순위

32.95%
T003
39.90%
T002

🏆명작의 제단

✔️이 작품은 명작👑입니까?

* 100명이 선택하면 '명작' 칭호가 활성화 됩니다.

'명작'의 태양을 라이징 해보세요.

김용, 김용작가의 다른 작품5

thumnail

신조협려

어려서 부모님을 여의고 홀로 살던 양과는 우연히 아버지의 의형제였던 곽정을 만나 도화도로 가지만 문제를 일으켜 곽정의 사부였던 전진교 구처기에게 보내진다. 구처기는 산서 지방에 출몰한 이막수를 찾아가야했으므로, 전진교 3대 제자 중 무공이 가장 뛰어난 조지경에게 양과를 맡겨 지도하도록 하지만, 조지경에게 괴롭힘을 당하다 비무대결 중 뜻하지 않게 전진교 제자를 죽이고 조지경에게 쫓기다 그만 금지 구역으로 굴러떨어진다. 그리고 그곳에서 손 파파와 소용녀를 만나게 되는데… 김용의 중 두 번째 작품인 신조협려는 박복한 삶의 주인공이었던 양과가 금기시되던 사부와의 사랑을 챙취하고, 영웅으로 거듭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thumnail

소오강호

무협소설의 거장 김용의 대표적인 장편 무협소설 원작. 무림이 정파와 사파로 나뉘어 분쟁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정의를 대표하는 정파와 악이라 여겨지는 사파의 원한은 갈수록 깊어만 간다. 형산파 부장문인 유정풍의 은퇴를 위해 오악검파가 한 자리에 모이고, 정파라 자처하는 자들의 추한 행각이 드러나면서 정의와 악의 변두리가 모호해지기 시작한다. 주인공 영호충은 정파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정파, 사파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편견 없이 사람을 대한다. 작가는 이러한 주인공의 시선으로 정의의 탈을 쓰고 자신들의 욕망을 위해 악행을 저지르는 정파를 신랄하게 풍자하고, 사파 중에도 의리를 지키고 인의를 구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 정과 사는 결코 명확히 구분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thumnail

녹정기

무협소설의 거장 김용의 마지막 작품. 청나라 초- 어린 강희제가 즉위하고 조정 내에서는 오배와 같은 권신들이 국정을 농단하고 있었고, 조정 밖에서는 천지회가 반청복명(청을 뒤엎고 명을 다시 세우는 일)을 외치며 반란을 일으키고 있었다. 그리고 양주의 어느 한 기방에서 태어난 개구장이 소년 위소보는 영웅의 꿈을 품고 대도(大盜) 모십팔과 함께 북경으로 간다. 우여곡절 끝에 위소보는 황궁의 태감이 되어 나이가 비슷한 강희제와 친구가 되고, 동시에 천지회의 총타주 진근남의 제자가 되어 천지회의 첩자가 되기로 한다. 작품은 이민족인 만족과 한족의 대립이 첨예한 당시 배경 속에서, 가슴 속에 대의를 품거나 고강한 무공을 가진 영웅들과는 다른 작은 인물이 두 진영 사이에서 양난을 겪고, 또 기지를 발휘해 난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해학적인 표현으로 맹목적인 민주주의와 부패한 봉건사회를 신랄하게 비판했다.

thumnail

사조영웅전

남송 경원년, 몽골 초원에서 태어난 소년 '곽정'은 어머니 '이평'과 오붓하게 살며 초원의 영웅이 되길 꿈꾼다. 그러던 어느 날, 강남에서 명성을 떨치는 '강남칠괴'가 찾아와 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이야기를 전해주고, 곽정은 그 길로 초원을 떠나 강남칠괴와 함께 중원으로 향한다. 중원에 도착한 곽정은 저잣거리에서 '황용'을 만나 사랑에 빠지고, 이후 두 사람은 개방파 방주 '홍칠공'을 사부로 모시며 무공을 전수받는다. 초원을 떠나 중원으로 향한 곽정, 과연 그는 억울하게 돌아가신 아버지의 복수를 성공하고, 변화무쌍한 무림 세계에서 자신의 사랑을 끝까지 지킬 수 있을까?

thumnail

의천도룡기

원나라 말기, "천하무적 병기 '의천검'과 '도룡도'를 차지한 자가 천하를 얻고 세상을 지배한다"는 전설이 전해지면서, 두 가지 무기를 손에 넣기 위해 강호인들은 피바람을 일으키는데… 주인공 장무기의 부모인 장취산과 은소소의 이야기로부터 시작해, 꼬마였던 장무기가 부모님의 비극적인 최후를 목격하고 복수의 칼날을 갈면서 명교의 교주가 되기까지의 과정, 그 속에서 펼쳐지는 갈등과 성장을 그려낸 작품.

소관작가의 다른 작품0

이 작품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보고 있는 작품

거인의 꽃

거인의 꽃

천검지존

천검지존

화타가 된 외과의사

화타가 된 외과의사

술사귀환

술사귀환

현천지존

현천지존

묵검향 일석이조 컬렉션

묵검향 일석이조 컬렉션

마경선종

마경선종

소드마스터로 회귀

소드마스터로 회귀

신조협려

신조협려

블랙 헤이즈

블랙 헤이즈

전체 리뷰0 개
스포일러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