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마대전 이후 평화 유지를 위해 서로의 제자를 십 년간 맞교환하기로 한 무림과 마교. 그러나 정작 무림으로 간 건 마교주의 다섯 제자가 아닌 듣도 보도 못한 ‘여섯 번째 제자’ 소윤이었다. 무림은커녕 마교의 근처에도 가 본 적이 없던 어린 소윤. 그런 그의 맑은 기운에 무림인들도 점차 마음을 열게 되는데……
무림의 알아주는 일류 낭인, 기인괴검 고진운. 다른 시대의 대학생 고진운으로 눈뜨다! 무공이 없는 세상에서 흔들리던 중 얼떨결에 접속한 가상현실 게임 ‘수호천사’! 게임 속 세상이 고향인 중원? 게다가 본인은 랭킹 10위의 잘나가는 유저? 게임 속에 숨겨진 신이 되기 위한 열쇠는 무엇인가? 현실과 가상현실을 아우르는 막후 지배자와의 한판 승부! 피 끓는 낭인의 일 보 일 보에 주목하라!
협의지로를 행하는 자. 개방으로 오라! 무림걸황의 신화를 가진, 아무나 입방할 수 없는 구파일방 중 일방! ‘답이 없어. 이건 완전 거지 소굴이잖아.’ 물론 지금은 입방하려는 인재가 없어 허덕이고 있지만! 눈앞에 보이는 건 허허벌판과 거지들뿐. 십 년씩이나 이런 거지 같은 곳에 버려지다니. 내가 개방 가서 거지꼴이 되나 두고 보라고! 하루 한 번 목욕은 필수. 이부자리는 비단 이불에 양털 베개, 한 끼 식사는 보약까지 야무지게. 누구보다 독특하고 자유로운 개방도 남하림, 천하무림을 뒤집다!
무림에 이름을 날리던 사일무적검 묵광자의 제자로 점창에 발을 내디딘 외딴섬 촌장 아들 단해! 점창파 최고의 천재로 불리던 묵광자의 제자가 얼마나 대단할지 모두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지만……. 무림 역사상 최고 최악의 둔재! 머리가 안 따라 준다면 몸으로 때워라! 점창의 깃발을 무림에 휘날리게 할 단해의 기기묘묘한 행보를 주목하라!
경천동지(驚天動地) 역천십삼물(逆天十三物) 일물득자(一物得者) 천하제일(天下第一) 두렵도다. 그것을 가진 자는 천하를 나눌 영웅이자 호웅이며 패자일지니. 운명처럼 만난 뜻밖의 기연. 하늘을 무너뜨릴 열세 가지 신기를 둘러싼 혼돈 속에서, 곤륜의 바람과 구름처럼 세상을 품을 어린 도사의 이야기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