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5년의 가상 중립 도시, 라비헴. 라비헴의 경찰인 하이아와 라인 커플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옴니버스 형식의 만화. 어린 시절 아버지의 죽음을 목격한 차가운 성격의 경찰 라인 킬트와 혼자 외롭게 살았던 하이아 리안…. 두 사람은 파트너가 되면서 점차 서로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자신의 감정을 깨닫게 된다.
주인공 세영은 17세의 평범한 여고생. 소꿉친구인 현우를 어느 날부터인가 좋아하게 되지만 그는 혜미라는 TV 스타와 가까워진다. 자신의 감정에 괴로워하며 연극부 연호 선배와 친구 현정이에게 많은 도움을 받게 되지만 현우와의 사이는 꼬여만 가고, 연호 선배는 그런 세영에게 점점 다가오는데…. 아무것도 정해지지 않은 시기, 많은 시행착오 속에서 자신을 확립 시켜가는 아름다운 성장 학원물.
- 버츄얼 그림동화 어릴적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꿈꾸듯이 읽던 동화속에 숨겨진 상처와 야망, 집착의 잔혹한 이야기가 만화가 '강경옥'의 시선으로 재창조된다. 새로운 의미와 감동을 주는 살아있는 동화이야기. - 두 사람이다 지나는 평범한 여고생이지만, 지나의 집안에는 저주가 물려받아지고 있다. 집안의 선조가 스님의 말을 믿고 승천을 기다리는 이무기를 죽여 피를 마신 후 이무기의 한이 저주가 되어 내려오고 있는 것이다. 이무기의 저주는 대대로 한 명의 희생자를 내놓았고, 희생자는 꼭 주위의 가장 친한 사람에게 살해되었다. 지나는 갑자기 참석하게 된 집안 모임에서 이번 대의 저주가 걸리는 당사자로 지목을 받는데…. ⓒ강경옥/학산문화사
핵폭발 이후 지구는 평범한 사람들이 사는 구역과 오염된 환경으로 방치된 구역이 나뉘어져 사람이 살게 된다. 그리고, 과학의 발달과, 방사능 오염으로 인해 인공수정으로 아이가 태어나게 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게 된다. 그러던 중, 극도의 아름다움만을 추구하는 트롤 박사에 의해 초능력과 아름다움을 가진 아이가 태어나게 되지만 그 아이를 측은하게 여긴 다른 박사의 도움으로 아이는 화성에서 무사히 자라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그 아이는 지구로 향하는데…
지나는 평범한 여고생이지만, 지나의 집안에는 저주가 물려받아지고 있다. 집안의 선조가 스님의 말을 믿고 승천을 기다리는 이무기를 죽여 피를 마신 후 이무기의 한이 저주가 되어 내려오고 있는 것이다. 이무기의 저주는 대대로 한 명의 희생자를 내놓았고, 희생자는 꼭 주위의 가장 친한 사람에게 살해되었다. 지나는 갑자기 참석하게 된 집안 모임에서 이번 대의 저주가 걸리는 당사자로 지목을 받는데….